한국야쿠르트, 방탄소년단 '아미피디아' 글로벌 캠페인 동참

연합뉴스2019-03-04
한국야쿠르트, 방탄소년단 '아미피디아' 글로벌 캠페인 동참


▲ 한국야쿠르트는 오는 24일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전 세계 팬들 대상으로 펼치는 글로벌 캠페인 '아미피디아'(ARMYPEDIA)에 동참한다고 4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한국야쿠르트 콜드브루와 지난해 12월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방탄소년단 일러스트 윈터 에디션'을 출시한 바 있다.
아미피디아 캠페인에 참여 가능한 큐알(QR) 코드가 야쿠르트 카트 '코코'에 부착됐으며, 현재 서울, 경기(안성/여주/평택/오산/광주/성남/포천/동두천/남양주/의정부/용인/이천/화성), 강원도 지역에 배포돼 있다. QR코드는 매 주차별 새로운 지역의 코코에 배포될 예정으로 하이프레시(hyfresh)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다음 일정과 야쿠르트 아줌마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야쿠르트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커뮤니티에서 팬들의 인증샷과 게시글들을 확인할 수 있다"며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각종 팬 사이트에 야쿠르트 아줌마의 위치와 야쿠르트 카트 코코 속 QR코드 인증샷이 올라오며, 야쿠르트 아줌마 찾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아미피디아 캠페인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세계 곳곳에 퍼진 2천80개의 퍼즐을 찾아 QR코드를 스캔하고 퀴즈를 풀어 홈페이지의 자물쇠를 푼 뒤 해당 날짜 카드에 사진, 글, 영상으로 디지털 기록을 남기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종료 후 활동을 통한 개인 점수에 따라 1등부터 2천80등까지 빅히트샵 포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야쿠르트 하이프레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