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V 라인란드-영남대, 태양광 모듈 KS 인증 위탁시험기관 지정

연합뉴스2017-01-10
TUV 라인란드-영남대, 태양광 모듈 KS 인증 위탁시험기관 지정


▲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는 최근 영남대학교 태양광공인시험센터가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신재생에너지 분야 KS 인증 위탁시험기관으로 지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은 태양광모듈, 태양열 집열기 및 온수기, 풍력 터빈 등 신재생에너지 품목에 대해 KS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KS 인증기관이다.
티유브이 라인란드-영남대학교 태양광공인시험센터는 결정질 실리콘 태양광발전 모듈(KS C 8561)과 박막 태양광발전 모듈(KS C 8562) 품목의 제품심사 위탁시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지난 2012년에 개소한 티유브이 라인란드-영남대학교 태양광공인시험센터는 IEC 61215, IEC 61646 및 IEC 61730에 따른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시험소로 TUV 인증과 같은 국제인증과 국내 KS 인증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국내 태양광모듈 시험기관이다.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산하 국제전기기기상호인정제도(IECEE)로부터 국제공인시험소(CBTL)로 지정돼 있어 CB 성적서 발행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최근 ISO 17025에 따른 KOLAS 인증을 취득했다.
티유브이 라인란드 코리아 태양광 사업부 임수봉 팀장은 "티유브이 라인란드-영남대학교 태양광공인시험센터가 국내 태양광분야 KS 인증 위탁시험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태양광모듈분야 인증시험기술과 분석방법에 있어서 이제는 우리나라가 국제적인 선진인증시험기관과 동등한 위치에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티유브이 라인란드는 전 세계 태양광 시험·인증 시장의 70%를 선점하고 있는 시험인증기관이다.
인도의 방갈로, 독일의 퀼른, 한국의 경산, 중국의 상하이, 대만의 타이충, 미국의 템피 등 전 세계 6개의 태양광 시험소에서 250여 명의 태양광 산업 분야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태양광 모듈 및 관련 부품 시험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험 방법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있으며 연구개발 프로젝트에 협력하고, 태양광 발전소의 건설 지원을 통해 전 세계의 고객들을 지원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