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열기

사람중심 취업사이트 SARAMIN

MY

삼성, 복합세탁기·건조기 '플렉스워시·드라이' 선보여

연합뉴스2017-01-01
삼성, 복합세탁기·건조기 '플렉스워시·드라이' 선보여
각각 대·소용량 2개 공간으로 종합세탁솔루션 제공…CES서 공개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오는 5∼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 전자동 세탁기와 드럼형 세탁기를 합친 제품을 내놓는다.
삼성전자는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플렉스워시' 세탁기와 '플렉스드라이' 건조기를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플렉스워시는 위 칸에 소용량(3㎏급) 전자동 세탁기와 아래 칸에 대용량(21㎏급) 드럼형 세탁기를, 플렉스드라이는 위에 소용량 건조기와 아래 대용량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디자인한 제품이다.
두 제품은 업계 최초로 '올인원' 종합 세탁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적게 또는 많게, 동시에 혹은 나눠서 원하는 대로 세탁과 건조를 할 수 있다.
플렉스워시에는 세탁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슈퍼 스피드', 세제 거품으로 빈틈없이 옷감 사이를 세탁하는 '파워폼', 증기로 찌든 때를 불려 세탁 효율을 더욱 높이는 '스팀 세탁', 소음과 진동을 줄이는 '저진동 기술' 등이 적용됐다.
전자동 세탁기는 투명한 도어로 세탁 과정을 눈으로 확인하고 언제든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다. 때에 맞춰 자동으로 섬유유연제를 넣어주는 기능도 있다.
플렉스드라이는 스카프나 블라우스 등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 세탁물을 위 칸 건조기에서 별도로 건조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옷감의 마모와 주름, 냄새와 정전기까지 줄여주는 '멀티스팀' 기술과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배기구 막힘 감지센서'도 탑재됐다.
각각 두 대의 세탁기와 두 대의 건조기 역할을 하면서도 호스와 배관은 1개씩만 사용해 설치와 배수가 수월하다.
이와 함께 사물인터넷(IoT) 연결성을 강화한 '스마트홈' 기능이 탑재돼 모든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서병삼 부사장은 "'액티브워시'와 '애드워시'에 이어 세탁기 시장의 새 기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nomad@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