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코리아-JDB엔터 개그맨들, 김포 아동그룹홈 은빛마을서 봉사

연합뉴스2018-12-17

플랜코리아-JDB엔터 개그맨들, 김포 아동그룹홈 은빛마을서 봉사


▲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플랜코리아는 지난 15일 JDB 엔터테인먼트 개그맨들과 김포시 공동생활 가정인 은빛마을을 방문해 그룹홈 아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플랜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은빛마을은 샌드위치 패널로 지어져 아이들이 함께 지내기에 열악한 시설로, 아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연이어 지어진 확장공간 또한 패널이나 컨테이너로 시공돼 비가 오면 물이 새고, 거실 바닥과 아이들의 생활공간은 배관이 보일 정도로 꺼져 곰팡이가 핀 상황이었다.
이날 김포시청, 김포아이사랑센터와 협업해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다. 주방 벽 천정과 시설 공사를 비롯해 싱크대를 교체했으며, 외벽 방한 공사와 전체 전기 배선공사, 난방용 전기 패널 설치 등을 지원해 아이들이 따뜻한 공간에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한 플랜코리아 홍보대사 JDB엔터테인먼트 소속 개그맨 김대희, 김민경, 박소영, 한윤서, 문규박 등은 아이들과 출입문 페인트칠과 타일 공사, 침대 수리 및 매트리스 교체, 방한 커튼 달기, 책장 정리,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등을 함께했으며, 직접 준비한 선물도 전달했다. 티에스 스포츠에서는 아이들 전원에게 롱패딩을 선물했다.
봉사활동에 이어 은빛마을 아이들은 은빛챔버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이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아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조를 나눠 열심히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JDB 엔터테인먼트 개그맨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것은 물론,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봉사와 지원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플랜코리아의 다양한 봉사활동 및 구호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