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플, 골프존유통 '골프존 마켓' 고객에 채팅 상담 서비스 제공

연합뉴스2018-11-24
깃플, 골프존유통 '골프존 마켓' 고객에 채팅 상담 서비스 제공


▲ 깃플(Gitple)은 이달부터 ㈜골프존유통의 골프존 마켓 사이트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PC와 모바일에서 채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중고용품, 교환 및 반품, 상품 안내' 분야의 전문 상담·채팅을 실시간으로 이용 가능하며, 전문가 실시간 상담 및 대기 중 메시지 입력 방식을 도입해 고객의 대기시간을 낮추고,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통해 상담 중 발생할 수 있는 고객 컴플레인을 예방할 수 있게 됐다.
골프존유통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이용해 채팅 상담 시스템을 짧은 기간에 구축 완료했다"며 "앞으로 전문가 채팅 상담 서비스 비중을 점차 늘려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과 전문상담사가 함께 최상의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골프존유통은 2015년 설립 이후 지속적 발전을 통해 2017년 기준 1천312억원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현재 골프존 마켓 쇼핑몰과 골프존골핑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깃플은 사람과 챗봇이 함께 고객을 응대하는 하이브리드 채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자사 서비스에 자동 채팅 상담 기능을 적용하려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별도 시스템 구축 없이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한다. 최근 시나리오 기반 챗봇에 이어 인공지능(AI)과 연계하는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자세한 문의는 깃플 홈페이지 혹은 깃플 메일로 연락 후, 바로 채팅 상담 서비스를 통해 가능하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