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동대문 동안데이케어센터, 요양시설 미세먼지 저감 방충망 설치

연합뉴스2018-11-21

동대문 동안데이케어센터, 요양시설 미세먼지 저감 방충망 설치


▲ 서울 동대문구노인종합복지관 부설 구립동안데이케어센터(센터장 송은선)은 지난 8일 토털 환경기업 대코시스템으로부터 요양시설 및 어르신 돌봄시설 개선을 돕는 미세먼지 차단 방충망 '폴텍청정스크린' 15세트(150만원 상당)를 기증받아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송은선 동안데이케어센터장은 "최근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요양시설에도 관심이 필요했는데, 대코시스템에서 무상 기부를 해줘서 센터직원 및 어르신들도 모두 기뻐하고 있다"고 말했다.
폴텍청정스크린은 유해물질이 없는 100% 폴리에스터 재질로 국제특허 양전하 코팅기술이 적용됐으며, 유럽알레르기협회 친알러지인증(ECARF),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으로부터 국내 미세먼지 포집률 70%라는 검사성적 등 국내외로부터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대코시스템 관계자는 "최근 문제가 되는 실내 오염물질인 라돈, 포름알데히드 및 이산화탄소 등을 저감시킬 수 있는 우수한 통기성이 확보돼 실내활동이 많은 유아 및 어르신이 머무는 시설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2015년부터 폴텍청정스크린을 생산 보급하는 대코시스템은 지난 여름에도 경남 하동군 가덕리 명덕마을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폴텍청정스크린 기부와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에 훈훈한 기부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