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뒤로가기

LH, 12∼18일 '화성남양뉴타운 A-2블록' 국민임대 입주자 모집

연합뉴스2018-11-05
LH, 12∼18일 '화성남양뉴타운 A-2블록' 국민임대 입주자 모집


▲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지역본부는 오는 12∼18일 화성남양뉴타운 A-2블록 국민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국민임대주택은 LH가 무주택 서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공급하는 임대주택으로, 지상 20층에 6개 동, 1천22세대로 구성됐으며, 최대 30년까지 주변 시세의 60∼80% 수준의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다.
대단지에 입주자의 특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26A, 27A, 37A, 46A의 총 4가지 타입으로 설계됐다. 26A 타입은 전용면적 26㎡로 싱글 라이프의 동선을 고려한 원룸형이며 46A 타입은 전용면적 46㎡로 가족을 위한 생활공간으로 구성됐다.
단지 내에 멀티프로그램실, 건강증진센터, 방과 후 교실, 작은도서관 등 주민 편의시설이 조성되며, 인근에는 화성시청과 화성서부복합문화센터, 남양읍사무소가 위치하고, 지구 내에 있는 근린공원과 무봉산, 남양천 등이 있는 등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다.
지구 내에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 다양한 학군이 한 곳에 모여 있으며 초등학교, 중학교가 추가로 개설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화성시립남양도서관이 학교와 가까이에 위치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비봉 IC, 송산마도 IC,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등을 통해 인근 수도권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2020년 개통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을 이용하면 여의도까지 3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남양뉴타운은 수자원과 산림자원을 보전하고 활용해 녹지비율이 전체 부지의 30.1%에 달한다"며 "주거, 상업, 생태, 문화, 복지 등을 모두 갖춘 단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남양뉴타운 A-2블록 국민임대주택은 인터넷과 모바일(LH청약센터)로 청약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입주자격 및 신청 가능 요건은 LH홈페이지 청약센터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그 외 공급 관련 사항은 LH청약센터와 LH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