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3 멀티' 다음달 15일 출시…10회 연속사용 된다(종합)

연합뉴스2018-11-02
'아이코스3 멀티' 다음달 15일 출시…10회 연속사용 된다(종합)
'아이코스3'도 동시 출시…한국, 세계 최초 발매국 포함

'전자담배도 이제 개성에 따라'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을 개척한 필립모리스가 충전 없이 연속사용이 가능한 아이코스 신제품을 출시한다. 지난해 6월 아이코스를 국내 출시한 지 1년 5개월 만으로, ▲▲한국과 일본 등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3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 멀티' 등 신제품 2종을 공개했다.
'아이코스3'는 이전 모델인 '아이코스 2.4'보다 홀더 충전 시간이 약 40초 빨라졌다.
옆으로 홀더를 빼는 '사이드 오프닝' 디자인으로 크기가 작아졌고 홀더 내부 구조를 개선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아이코스3 멀티'는 재충전 필요 없이 1회 충전당 최대 6분 또는 14모금, 연속으로는 10회 사용이 가능하다.
최대 연속 사용시간은 60분으로, 경쟁사 동급 제품보다 약 70% 길다고 한국필립모리스는 설명했다.
'아이코스3 멀티'는 일체형 디자인으로 설계됐고 무게가 50g으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 멀티' 두 제품 모두 '아이코스 이지 클리너'가 함께 제공돼 기기 손상 없이 쉽고 빠르게 홀더를 청소할 수 있다.
색상은 화이트, 블루, 골드, 그레이 등 4종이 있으며,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최대 500가지 이상 색 조합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다음 달 7일부터 아이코스 홈페이지(www.IQOS.com)를 통해 사전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15일부터는 전국 아이코스스토어 및 일렉트로마트에서 시판된다. 12월에는 편의점으로 판매가 확대된다.
필립모리스는 이번 신제품을 한국과 일본, 러시아, 독일, 스위스, 영국, 이탈리아, 콜롬비아 등 8개국에서 세계 최초 동시 출시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신제품 출시에 맞춰 '월 정액 기기&케어 프로그램'과 '케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 가입 고객은 기기 고장 시 추가 무상 교환, 액세서리 바우처 제공, 한정판 및 신제품 사전 구매 기회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니콜라스 리켓 한국필립모리스 전무는 "9월부터 24시간 콜센터를 가동해 고객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현재 약 290개인 서비스망을 연말까지 500개 이상으로 늘릴 것"이라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소비자가 30분 이내 도착할 수 있는 서비스망을 갖추게 된다"고 말했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필립모리스는 혁신적 제품 연구와 개발을 위해 지난 15년간 5조원 이상을 투자했다"며 "신제품이 성인 흡연자들이 불로 태우는 일반 담배보다 더 나은 대체제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