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뒤로가기

"철강 클러스터"…충남 당진 '송산2일반산업단지 2공구' 분양

연합뉴스2018-09-14
"철강 클러스터"…충남 당진 '송산2일반산업단지 2공구' 분양


▲ 송산산업단지개발㈜은 철강 도시인 충남 당진시 송산면 일원에 위치한 '송산2일반산업단지 2공구'를 분양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이 산업단지는 당진시의 전략적 철강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인근에 있는 아산, 평택 등 주변 산업단지와 기능적 연계 강화 목적으로 조성됐다.
전체 약 429만㎡ 중 2공구는 약 161만㎡로, 현대제철 맞은편에 위치해 동부제철, 동국제강, 휴스텔과 함께 철강 클러스터 형성이 가능하다.
입주 가능 업종은 목재 및 나무제품(C16), 화학 물질 및 화학제품(C20), 고무 및 플라스틱제품(C22), 비금속 광물제품(C23), 1차 금속(C24), 금속 가공제품(C25), 전기장비(C26), 기타 기계 및 장비(C29),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C30) 등이다.
서울, 수도권과 세종시 등 국내 주요 도시와 1시간 이내 생활권이며,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대전고속도로를 통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오는 2020년 완공 예정인 당진∼천안고속도로를 통해 교통망이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특히 서해선 복선전철 등 철도와 항만도 내년부터 순차적 개발 및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당진항 등 항만과 산업단지의 연계를 통해 항만물류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송산산업단지개발 관계자는 "공급 가격과 각종 세계 혜택 및 자금지원의 폭도 크다"며 "수도권에서 3년 이상 사업 실적이 있는 등 지원 기준을 만족하는 기업 이전 시 토지 매입지의 9% 이내 입지 보조금을 지원하고, 설비투자 금액의 4∼9% 수준의 투자보조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면서 "선도·특화산업·지역집중 유치 업종의 경우 최대 11%까지 지원 등 다양한 감면 및 자금지원 혜택이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으며, 분양 사무실은 충남 당진시 송산면 동곡리 6-5에 위치해 있다.
문의는 당진시 기업지원과 또는 송산산업단지개발로 하면 된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