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학사, '제22기 풍산자 장학생' 20명 선발…장학금·증서 수여

연합뉴스2018-09-10
지학사, '제22기 풍산자 장학생' 20명 선발…장학금·증서 수여


▲ ㈜지학사(대표 권준구)는 제22기 풍산자 장학생 20명을 선발했다고 10일 밝혔다.
풍산자는 2003년 출간 이후 대한민국 중·고등학생들의 수학 공부를 책임져온 자사 대표 참고서 브랜드 중 하나로, 2007년부터는 매년 두 차례에 걸쳐 장학생을 선발해오고 있다.
풍산자 교재로 공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거나 성적이 향상된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장학생에게는 1인당 장학금 30만 원과 장학증서를 수여한다. 이번 22기는 지난달 19일까지 약 한 달간 모집 기간을 거쳐 지학사 홈페이지를 통해 성적 자료와 장학 수기를 제출한 약 150여 명의 지원자 중 20명을 선발했다.
성적 향상 부문에 김미소(전남 여수 중앙여중), 김민아(서울 연희중), 김현우(전북 남원 하늘중), 강채진(경남 함안고), 양유진(전북 전주 기전여고), 이나현(부산 부흥고), 이윤진(경기 용인 백암고), 정승환(서울 용문고), 정재현(대전 대덕고), 홍성길(인천 인제고) 학생이 선정됐다.
성적 우수 부문에 고아현(서울 신서중), 김한경(강원 춘천여중), 한상원(대구 구암중), 김재한(경남 창원남고), 김지영(서울 진명여고), 김형환(경기 양주 덕정고), 오가빈(경기 동두천외고), 이소민(충남 천안 북일여고), 이해냄(전북 전주 솔내고), 최혜영(충남 금산여고) 학생이 선정됐다.
지학사 콘텐츠본부 조용석 이사는 "수학은 많은 학생이 어려워하는 과목이라 친근하면서도 개념을 충실히 담은 교재를 만들어 내려고 노력했는데, 이번 수기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교재를 재미있으면서도 체계적인 교재로 인식하고 있음을 확인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 이사는 "앞으로도 좋은 교재 개발을 기본으로 장학생, 서포터즈 선발 등을 통해 다방면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역대 풍산자 장학생들의 명단과 수기는 지학사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