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9일 킨텍스서 '청년 일자리 박람회'

연합뉴스2017-03-13
고양시, 29일 킨텍스서 '청년 일자리 박람회'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고양시는 오는 29일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청년 일자리 박람회인 '청년드림 job 페스티벌'을 연다.
지난해 열린 고양시 '청년 일자리 박람회' [고양시 제공=연합뉴스]
행사장에는 현장면접존, 대기업공채상담존, 직무멘토링존, 취업서포터존, 고양시 미래일자리탐색존, 공감힐링존(부대행사) 등이 마련되며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로 탐색, 직업체험, 채용면접 등 일자리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현장면접존에서는 수도권 소재 50개 기업이 참가, 현장 면접 등을 진행하고 공채상담 존에서는 이케아·킨텍스 등 대기업 10여 개 회사가 채용 관련 상담을 한다.
직무멘토링존에서는 마케팅, 영업직 분야 전문 직업인들로부터 직무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취업서포터존에서는 구직서류, 인·적성, 모의면접 등 취준생의 약점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고양시 미래일자리탐색존에서는 시의 특화사업인 마이스, 신한류, 방송영상 산업과 신세계 스타필드, 이케아 코리아 등의 대규모 개발사업을 소개하고 향후 2∼3년 후 고양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감힐링존에서는 입사서류 컨설팅, 면접 스피치, 인·적성 검사 등 당일 현장 면접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13일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청년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nsh@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