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한국식물생명공학회, 정기 학술발표회서 죽교학술상 등 시상

연합뉴스2018-06-18
한국식물생명공학회, 정기 학술발표회서 죽교학술상 등 시상

▲ 한국식물생명공학회(회장 황철호 단국대 교수)는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2일까지 전남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정기 학술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 주제는 '농업에서 제약까지(from Farming to Pharming)'로 분자농업과 대사공학 연구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의견 교환의 장이 되고자 마련됐으며,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연구자 350여 명이 참석했다.
국내외 연사들의 강연이 양일에 걸쳐 이뤄졌으며, 학회상 수상 강연, 신진 연구자들의 학술발표 및 160여 편의 포스터 발표 등이 이어졌다.
학회는 학술 발표회 기간 서미정 전남대 교수에게 죽교학술상을 수여했다. 죽교학술상은 식물조직배양학회(한국식물생명공학회 전신) 창립자인 고(故) 죽교 한창열 박사가 후학 양성을 위해 제정한 상이다. 2011년부터 매해 1명의 연구자에게 수여해 올해 8번째 수상자를 배출했다.
㈜한국과기산업에서 후원하는 가우즈기술상에는 임선형 국립농업과학원 박사, ㈜마크로젠에서 후원하는 마크로젠기술상에 심동환 국립산림과학원 박사, ㈜농우바이오에서 후원하는 농우기술상에 김경태 동아대학교 교수, 그린국제특허법률사무소에서 후원하는 우수특허상은 김경민 경북대학교 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학회는 신진 과학자를 육성하기 위해 원로회원 기금을 조성해 청출어람상을 제정했다. 올해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노영희, 동아대학교 양원태, 경상대학교 유재용, 경북대학교 유요한, ㈜한국과기산업 지창윤 씨가 수상자로 결정됐다.
학회가 발행하는 국영문지 한국식물생명공학회지(Journal of Plant Biotechnology·SCOPUS 등재)와 영문지 식물유전공학회지(Plant Biotechnology Reports·SCIE 등재)에 게재된 논문 중 연구 업적이 우수한 논문을 선정해 수여하는 우수논문상에는 정유진 한경대 교수, 김재연 경상대 교수가 수상했다.
오는 2019년 정기 학술발표회는 6월 13∼14일 전주시 농업진흥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