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 국제정책대학원, 인도 엘리트 공무원단 연수과정 개최

연합뉴스2018-06-11
KDI 국제정책대학원, 인도 엘리트 공무원단 연수과정 개최

▲ KDI(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은 11~15일 인도 중앙공무원교육원(LBSNAA·The Lal Bahadur Shastri National Academy of Administration)과 공동으로 '인도 엘리트 공무원단 연수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DI 국제정책대학원은 인도 중앙공무원교육원과 2007년부터 2017년까지 15차례 연수를 통해 총 1천300여 명의 엘리트 공무원에게 한국의 경제발전 경험을 공유해 왔다.
이번 연수과정은 인도 정부가 엘리트 공무원단의 공공정책 및 행정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의 성공적 경제개발 모델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KDI 국제정책대학원에 요청해 개설됐다.
총 6주간 연수 중 한국에서 이뤄지는 1주 과정은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과 KDI 국제정책대학원에서 진행되는 한국의 경제·사회 개발 정책에 관한 세미나와 기관 방문으로 구성되는데, 인도 신임 공무원 91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경제·사회 발전 경험에 관한 노하우를 전수하게 된다.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진을 비롯해 실무 경험과 이론을 겸비한 각계 전문가들이 한국 경제발전 경험 총론 및 4차산업 혁명과 교육혁신, 정보통신기술(ICT) 정책, 수자원 관리, 폐기물 관리, 스마트시티 등 부문별 개발정책 사례를 강의할 예정이다.
강남·마포·노원 지역자원회수시설 및 서울도시고속도로 교통관리센터, 마에스터고(미림정보과학고), 서울과학기술대, 수도박물관 등 서울 및 수도권 도시기반시설 구축 현장을 방문하며, 인도 정부의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주목해 한국형 스마트시티 추진모델을 소개하고자 서울시청, 용산구청 및 인천자유경제구역 현장견학을 실시한다.
KDI 국제정책대학원 이승주 개발연수실장은 "이번 연수과정은 경제·사회 발전 및 도시개발 콘텐츠로 구성돼 한국의 정책 경험을 벤치마킹하고자 하는 인도 정부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인도의 국가 발전 정책 계획 수립은 물론 양국 간 협력관계 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