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위엠유, 아산 충무초등학교서 '마인드업 리더십 캠프' 진행

연합뉴스2018-05-28

위엠유, 아산 충무초등학교서 '마인드업 리더십 캠프' 진행


▲ 청소년 교육 전문기관 ㈜위엠유는 지난 23일 충남 아산 충무초등학교에서 4~6학년 학급 임원들을 대상으로 '마인드업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리더로서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고, 리더십의 의미와 실천방안, 장애물을 극복하는 긍정적 태도에 대해 강의와 활동을 통해 배우는 자리였다.
첫 시간은 본격적 프로그램을 하기에 앞서 모둠 구성원 간에 팀워크를 다지고, 마음을 열기 위한 목적으로 '리더십 게임'이 진행됐다. 이어 두 번째 시간에는 '리더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그동안 각자가 어떤 리더의 모습이었는지를 성찰하고, 진정한 리더로서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 모둠별로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리더 장벽탈출' 시간에는 학급에서 겪었던 어려운 상황을 공유하며 이를 극복해 나가기 위한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등 실천적 계획을 수립하고 발표했다.
충무초교 오신안 교장은 "새로운 시대 리더십은 서로 소통하고, 협력과 존중을 통해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사람이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진정한 리더십을 배워서 아산시를 대표하는, 더 나아가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훌륭한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청소년 교육 전문기관인 위엠유에서 진행하는 '마인드업 리더십 캠프'는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하는 리더십 프로그램으로서, 전국의 초등학교를 찾아가며 리더십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삶의 주인이 돼 나아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