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일자리박람회, 10일 청주대서 개최

연합뉴스2018-05-09

중소기업 일자리박람회, 10일 청주대서 개최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중소기업일자리위원회는 10일 충북과 공동으로 '2018 청년 공감 리자일자리(RESILE) FEST!' 채용박람회를 청주대 석우문화체육관에서 연다고 9일 밝혔다.
'기운을 회복하다'라는 뜻인 'RESILE'은 일자리를 거꾸로 한 동음어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의미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충북 내 청년 구직자와 중소기업에 맞춤 취업정보를 제공해 구인·구직난과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우진플라임(자중회 회원), ㈜자화전자(전자공업협동조합 조합원사) 등 충북지역 내 60개 이상 우수 기업이 참여한다.
업종별 대표기관 격인 의료기기, 전자, 기계, 플라스틱. 가구, 골재채취업 등 중소기업협동조합 6곳이 필요인재 채용을 위해 공동으로 면접을 진행하고 업종별 특징, 성장 가능성 등을 구직자들에게 홍보한다.
이 외에도 각종 컨설팅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된다.
충북 청년들에게 알려주는 '취업으로 가는 문', '2018년 취업시장 트렌드 분석', '중소기업에 어필하는 나만의 면접 전략', '중소기업 취업전략' 등 취업 전문 강사들의 다양한 특강도 열린다.
홍정호 중소기업중앙회 일자리정책사무국장은 "중소기업을 둘러싼 노동·임금 관련 환경 변화로 채용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은 편"이라며 "중소기업계가 인재채용을 위해 노력해야 구직자는 지역에 우수 중소기업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기업은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채용박람회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https://kbiz-jo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kamj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