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정부대표단 웹케시그룹 방문… B2B 핀테크 기술 견학

연합뉴스2018-05-03
라오스 정부대표단 웹케시그룹 방문… B2B 핀테크 기술 견학


▲ 웹케시그룹(석창규 회장)은 지난 2일 라오스 정부대표단이 한국의 B2B 핀테크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 웹케시그룹 본사를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라오스 재경부 차관, 국영기업 발전과 안전국 부국장, 복권위원회 부위원장 등 10명으로 구성된 라오스 정부대표단은 웹케시, 비즈플레이, 쿠콘 등 웹케시그룹 내 주요 법인 사업장을 직접 둘러보며, 다양한 B2B 핀테크 상품 등을 확인했다.
특히 웹케시의 소기업용 경리업무 프로그램 경리나라, 비즈플레이의 무증빙 경비 지출관리 솔루션 비즈플레이, 쿠콘의 API 플랫폼 등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더불어 웹케시그룹의 다양한 CSR 활동 중 캄보디아에서 운영하는 청년 IT교육 기관 HRD센터 및 국내에서 진행하는 백혈병 소아암 돕기, 1사 1촌 등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비엥케오 라오스 차관은 "종이영수증 없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든 경비 지출이 이뤄지는 비즈플레이 시연을 보며 라오스에 도입하고 싶은 기술 중 하나"라며 "이러한 앞선 B2B 핀테크 기술을 라오스에도 도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케시 윤완수 대표는 "이번 웹케시그룹 방문으로 B2B 핀테크 기술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고민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웹케시그룹은 라오스 정부 대표단이 모든 금융정보 API를 제공하는 정보 비즈니스 사업 쿠콘에도 깊은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윤 대표는 "라오스 정부가 하고자 하는 사업에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쁘다"며 "웹케시그룹은 캄보디아에 HRD센터를 갖고 있는 등 동남아에 깊은 관심이 있다. 라오스에 웹케시그룹의 선진화된 핀테크 기술을 적용하면 큰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웹케시 네트웍스는 전국 지사를 통한 기업 자금관리 서비스 관련 대고객 지원을 제공하며, 쿠콘은 비즈니스 API 정보 제공 전문 기업이다. 웹케시 글로벌은 글로벌 금융정보 API, 뱅크노트, 해외 사업장 계좌관리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캄보디아 HRD센터는 2013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캄보디아 청년 IT 교육을 위해 현지에 교육센터를 설립, 무상으로 IT 교육을 시행해 오고 있다. 졸업생들은 캄보디아 주요 기업, 공공기관에 핵심 IT 인력으로 취업하거나 웹케시그룹의 캄보디아 현지 사업법인 코사인(KOSIGN)에서 근무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