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소식] 화성시, 여성친화도시 시민 서포터즈 모집

연합뉴스2018-04-10
[경기소식] 화성시, 여성친화도시 시민 서포터즈 모집

(화성=연합뉴스) 화성시는 '제2기 여성친화도시 시민 서포터즈' 30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추진을 위한 시민 의견 수렴 및 모니터링, 홍보, 생활 속 불편사항 발굴 등을 담당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www.hscity.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편, 이메일(mhklike@korea.kr), 팩스(☎031-369-1645)로 신청하면 된다.

'시민안전보험 조례안' 수원시의회 상임위 통과

(수원=연합뉴스) 수원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미경 의원이 대표 발의한 '시민안전보험 가입 및 운영 조례안'이 10일 안전교통건설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했다.
수원시민 안전보험은 폭발·화재·붕괴·산사태로 인한 상해·사망,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후유장해, 강력범죄 피해, 의료사고 법률비용, 바이러스 감염병 사망 등 11개 항목에 대해 각각 500만∼1천만원의 보험금을 보장받는다.
이 조례안은 수원시에 주민등록이 된 모든 시민과 등록된 외국인을 피보험자로 보험기관과 계약을 체결하고, 시장은 적정한 보상범위와 한도액을 조정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다.
조례안이 통과되면 개인보험이 없는 수원시민들도 청구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재난 유형별 보상범위와 보상한도액에 따라 보험금을 받게 된다.
조례안은 오는 13일 제334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50여명 공개채용

(수원=연합뉴스)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인재 채용확대를 위해 올해 상반기 관내 농·축협 신규 직원 50여 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채는 서류와 필기시험,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5월 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농협 경기지역본부는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채용 공고일 전일(8일) 기준으로 응시자 본인과 부모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에서만 응시할 수 있도록 했다.
응시자는 농협 홈페이지에서 모집공고를 참고해 오는 16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회원지원반 ☎031-220-861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