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상반기 250명 신입직원 채용

연합뉴스2018-04-05
LH, 상반기 250명 신입직원 채용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올해 상반기 250여명의 신입직원 공채를 추진한다.
LH는 올해 상반기 신입직원 채용 규모를 250여명으로 확정하고, 이달 중순 모집공고를 한다고 5일 밝혔다.
LH는 지난해 상·하반기 2회에 걸쳐 523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한 데 이어 올해도 일자리 창출과 주거복지로드맵·도시재생 뉴딜, 스마트시티 조성 등을 담당할 신규 직원을 적극적으로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지원자의 직무역량을 심층 검증해 '일 잘하는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필기전형은 5월 19일, 면접전형은 6월 중에 실시한다.
LH는 지난 2012년부터 철저하게 블라인드 채용방식을 적용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블라인드채용 가이드라인에 따라 채용 전 과정에서 일체 개인정보를 받지 않는다.
작년부터는 면접전형시 개인을 특정할 수 없도록 통일된 면접티셔츠를 제공하는 토털 블라인드(Total Blind) 채용방식도 도입했다.
LH 관계자는 "블라인드 채용방식에 따라 서류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가 당락을 좌우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며 "공고된 직무기술서상의 키워드를 꼼꼼히 살핀 뒤 지원자의 경험이나 경력과 연계해 입사 후 LH에 기여할 바를 명확히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경남 진주 LH 사옥 전경 [LH 제공=연합뉴스]

sm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