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통영시, 관광 데이터 활용한 ICT 이동식관광안내소 로드마케팅

연합뉴스2018-04-02

통영시, 관광 데이터 활용한 ICT 이동식관광안내소 로드마케팅


▲ 통영시청은 오는 8일까지 ICT(정보통신기술)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동식관광안내소를 활용해 본격적으로 로드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이동식관광안내소를 활용한 '로드마케팅'은 테마여행 10선 핵심 관광지 육성사업 제4권역(통영, 부산, 거제, 남해)의 남쪽 빛 감성 여행에 대한 공격적인 홍보도 함께 추진하며 다양한 관광지 안내 서비스를 실시한다.
통영 이동식관광안내소를 메인으로 한 'ICT 스마트 홍보'를 통해, 통영 관광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하다.
통영 ICT 이동식관광안내소는 모바일 관광 홍보 플랫폼을 활용해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태블릿PC를 통해 관광객에게 통영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관광 데이터를 피드백 받을 수 있는 관광안내소다.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기업 여행 아이큐의 ICT 기술을 접목한 관광 홍보 플랫폼과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태블릿PC 등을 이용하여 관광객에게 홍보 이벤트를 펼쳐 통영 여행에 대한 호감도 상승과 더불어 주요 핵심 관광지를 홍보할 예정이다.
통영시는 통영지역을 시작으로 남해, 부산 지역을 방문해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4권역 중심의 로드마케팅을 통해 지속적인 관광객 증가에 최선을 다하며,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친절한 힐링 통영이미지 재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