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KCGP 광주센터, 초중고교 찾아가는 게임도박 예방교육 실시

연합뉴스2018-03-28
KCGP 광주센터, 초중고교 찾아가는 게임도박 예방교육 실시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광주센터(센터장 한은경·이하 광주센터)는 지난 26일 나주문평중학교를 시작으로 광주·전남지역 90여 개 초·중·고교를 찾아가는 게임도박 예방교육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015 청소년 도박문제 실태조사에 따르면 17개 시도 가운데 광주, 전남지역이 재학 중 청소년 중 도박 문제군(시급한 개입이 필요한 수준)의 비율이 각각 2·3위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에 광주센터는 시도교육청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올해 90개교를 대상으로 총 286회의 청소년 게임 도박 예방교육을 실시해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예방에 나설 계획이다.
한은경 광주센터장은 "청소년기 특성상, 도박문제에 취약한 뇌발달적 특성으로 우연히 시작한 게임 도박이 과도한 도박 행동으로 이어지기 쉽고, 대인관계 및 일탈행동 등의 다양한 문제로 전개될 가능성이 높다"며 "지속적인 예방교육 추가접수를 통해 찾아가는 게임 도박 예방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CGP 광주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폐해 최소화를 위해 설립된 지역 내 유일한 도박문제 예방치유 전문기관으로, 찾아가는 게임도박 예방교육을 희망하는 광주·전남지역 학교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