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정화예대,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연합뉴스2018-02-27

정화예대,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허용무·이하 정화예대)는 지난 26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남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2018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대학 생활 안내 설명회 및 전공별 특성에 맞춘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으며 신입생을 비롯해 재학생 멘토, 총학생회와 교직원 등 1천200여 명이 참석해 행복한 인재로의 첫발을 함께 내디뎠다.
이날 행사는 희망찬 대학 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생에 대한 허용무 총장의 입학허가 선언 및 신서연 학생대표의 입학생 대표 선서로 시작됐다.
이어 학과장 및 전공별 지도교수가 참여하는 전공 설명회, 수강신청 안내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에 대한 목표를 제시하고 성취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와 더불어 정화페스티벌에서는 예술대학교의 특성에 걸맞게 다채로운 공연들이 마련됐다 준오헤어(대표이사 강윤선)에서 준비한 화려한 헤어쇼를 시작으로, 방송영상·연기학부 재학생들의 하이라이트 뮤지컬 '맘마미아'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2018학년도 신설 전공인 미디어·실용음악전공의 주진(예명 진주) 교수, 작곡가 최귀섭 교수와 신입생들이 함께 준비한 특별 공연은 참석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허용무 정화예대 총장은 "삶과 일의 가치를 아는 행복한 직업인이 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주겠다"며 "우리 대학만의 특성화 프로그램인 정화인증제 및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행복한 정화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 명동에 있는 정화예술대는 미용 교육의 67년 정통성을 이어가는 미용예술학부(미용전공, 피부건강관리전공, 메이크업전공, 뷰티·네일전공, 뷰티·패션스타일리스트전공)를 비롯해 방송영상·연기학부(방송영상전공, 연기전공, 미디어·실용음악전공), 관광학부(항공서비스전공, 호텔관광서비스전공), 외식산업학부(호텔외식조리전공, 디저트·제빵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영유아보육전공)의 5학부 14전공 체제를 갖추고 문화·예술·서비스 산업을 선도하는 도심형 실용예술 중심대학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