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알바천국, '12월 연말 알바 기획 채용관' 오픈

연합뉴스2017-12-14

알바천국, '12월 연말 알바 기획 채용관' 오픈


▲ 대한민국 대표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은 14일 연말 아르바이트를 계획 중인 알바생들을 위한 '12월 기획 채용관'을 오픈 했다고 14일 밝혔다.
자세히 살펴보면 산타 분장, 특별 이벤트 진행 등 시급 높은 크리스마스 알바부터 하우스어셔, 무대설치 등 즐기면서 일할 수 있는 콘서트 알바, 문서작성, 교정교열 등 추울 때 따뜻한 곳에서 일할 수 있는 사무 보조 알바, 전자근로계약서, 4대 보험, 주휴수당을 보장하는 등 안심하고 시작하는 첫 알바, 게임 QA, 모니터링, 코스튬제작 등 게임 덕후를 위한 게임 알바 등이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다채로운 행사나 콘서트가 많은 연말에는 이색적이면서도 단기간 높은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채용 공고에 대한 알바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12월 기획 채용관'에서는 그런 알바생들의 구직 패턴에 맞춘 엄선된 채용 공고만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첫 알바를 컨셉으로 한 채용관의 경우 수능 이후 처음으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는 알바생들을 위해 마련하게 됐다"며 "구직 활동 시 근로계약서 작성 여부 등 기본적인 권리를 보장하고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실제로 알바천국이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8일까지 전국회원 2,246명을 대상으로 연말 아르바이트를 계획을 물었더니, 전체의 68.9%가 연말 알바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아르바이트생이 선택한 연말에 가장 해보고 싶은 알바 1, 2위는 각각 '시상식 스텝 알바(29%)', '사무 보조 등 실내 알바(19.8%'가 차지했다.
다음으로 '깜짝 산타 알바(15.7%)', '콘서트 진행 알바(15.2%)', '스키장 알바(10.6%)', '실내 경기장 알바(6.5%)', '캠프 진행 알바(3.2%)' 등이 있었다.
한편 현재 알바천국에서는 12월 기획 채용관 외 '다양한 근무경험, 진로 적성 탐색의 기회! 관공서 알바', '겨울 알바의 꽃' 스키장 알바, '그 겨울, 소중한 추억이 될 2018 평창 알바' 채용관을 각각 운영 중이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