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KCGP 대구센터, 도박중독자 및 가족 위한 클로버데이

연합뉴스2017-12-11
KCGP 대구센터, 도박중독자 및 가족 위한 클로버데이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센터장 김난희·이하 대구센터)는 지난 5일 도박중독 대상자 및 가족과 함께 대구센터에서 '2017년 클로버데이'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클로버데이는 도박중독 대상자와 가족이 모여 단도박 의지를 높이고 상호교류를 통해 변화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날이다. 대구센터는 지난 2014년 12월 개소 이후 매 연말 클로버데이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도박문제 대상자와 가족 5명이 도박중독 회복 경험담을 발표해 다른 참가자들이 동질감과 함께 도박중독에서 회복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노래와 마임공연 등을 통해 도박중독 대상자와 가족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도모할 기회를 제공했다.
대구센터 김난희 센터장은 "클로버데이는 단도박을 하기 위해 애쓰는 대상자와 가족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대구·경북지역 내 도박중독으로 힘들어하는 대상자와 가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는 계명대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도박문제 해소를 위해 도박중독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심리치유상담은 물론 생애주기별 맞춤형 예방교육과 지역사회 연계사업 및 캠페인 등을 펼치고 있다.
도박문제 전문상담은 국번 없이 1336으로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