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KB국민은행 '고객수익연동 보수 인하 펀드' 출시

연합뉴스2017-03-23
KB국민은행 '고객수익연동 보수 인하 펀드' 출시

(서울=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KB국민은행은 수익률에 따라 고객이 부담하는 펀드 보수가 달라지는 '고객수익연동 보수 인하 펀드'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펀드상품의 보수는 고객수익률이 저조해도 일률적으로 적용됐지만, 이번 펀드는 목표수익률 달성 여부에 따라 판매보수와 운용보수를 인하하는 보수체계가 적용되는 게 특징이다.
중국본토 상장주식 중 저평가 우량 가치주에 선별 투자하는 'KB 든든한 중국본토 가치주 목표전환 제2호(주식)'와 주가지수 등락에 따라 분할매수 후 일정 수익률(5%)에 도달하면 주식비중을 낮춰 수익을 보존하는 '키움 든든한 스마트인베스터 분할매수 목표전환형 제2호(주식혼합-재간접형)'으로 구성됐다.
투자개시 후 6개월 이내 목표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 판매보수를 50% 인하한다. 1년까지 목표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에는 판매보수를 50% 추가 인하하며 운용보수도 50% 인하한다.
판매 기간은 3월 24일부터 3월 30일까지다. 전국 KB국민은행과 KB증권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행권 최초로 목표수익 달성 여부에 따라 판매보수 및 운용보수를 인하하는 보수체계를 적용했다"며 "앞으로 고객수익연동 보수 인하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고객수익연동 보수인하 펀드 출시 [KB국민은행 제공=연합뉴스]
buff27@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