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KCGP 대구센터, 도박문제 수강·이수명령 집행 협력기관 지정

연합뉴스2017-11-20
KCGP 대구센터, 도박문제 수강·이수명령 집행 협력기관 지정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센터장 김난희·이하 대구센터)가 지난 9일 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로부터 도박문제와 관련한 수강·이수명령 집행 협력기관으로 지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도박문제 수강·이수명령은 법원, 검찰청에서 도박사범을 대상으로 도박중독 예방 및 재범방지 교육을 수강 또는 이수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최근 대구·경북지역에서 불법도박으로 인한 젊은층 도박중독 고위험군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구센터는 이번 수강·이수명령 집행을 통해 도박사범에게 도박문제 전문상담과 법 교육 등을 제공해 도박에서 벗어나 정상적이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대구센터 김난희 센터장은 "이번 협력기관 지정으로 지역 내 도박사범들에게 도박문제의 폐해와 심각성을 인식시켜 재범방지와 및 도박중독에서 치유되는 새로운 삶에 대한 변화 동기를 강화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는 계명대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도박문제 해소를 위해 도박중독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심리치유상담은 물론 대상자별 맞춤형 예방교육과 지역사회 연계사업 및 캠페인 등을 펼치고 있다.
도박문제 전문상담은 국번 없이 1336으로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