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대전세종소식] '학교 수학여행 안전 책임진다' 지원단 운영

연합뉴스2017-03-15
[대전세종소식] '학교 수학여행 안전 책임진다' 지원단 운영

대전시교육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수학여행 지원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수학여행지원단은 학교를 방문해 수학여행 운영계획이 적절한지, 안전 교육·계획 수립 여부 확인, 계약·예산 집행 적절성, 안전요원 배치 여부, 숙소·식당 위생 점검 여부, 차량 승차 이동 계획 수립 여부, 운전자 음주 측정 계획 수립 여부 등을 검토한다.
수학여행을 떠나는 인원수가 150명 이상인 학교와 해외로 떠나는 학교는 컨설팅 의무 대상이고, 중·소규모 학교는 학교에서 요청할 때 컨설팅을 해줄 방침이다.
수학여행 지원단은 지난해 초등학교 64차례, 중학교 35차례, 고등학교 45차례 등 모두 144차례 컨설팅을 해줬다.

NH농협, 세종시교육청에 복지기금 3억원 전달
(세종=연합뉴스)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가 15일 세종시교육청에 교육금고 협력사업비 2억원과 세종교육사랑카드 기금 1억300만원 등 모두 3억300만원을 전달했다.
농협은 2014년 11월 체결한 교육금고 약정에 따라 세종시교육청에 매년 2억원을 납부하고 있다. 세종교육청은 이를 활용해 매년 장학금 지원 등 학생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농협은 불우청소년 지원,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급 등 교육 기관 기여사업 명분으로 1억5천만원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 공동캠페인
(세종=연합뉴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경찰서와 함께 오는 17일까지 종촌중·온빛초 등 10개 초등·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공동캠페인'을 한다.
시교육청은 캠페인에서 ▲ 등굣길 아침 맞이 학교폭력 예방 활동 ▲ 학교폭력 바로 알기 퀴즈 대회 ▲ 학교전담 경찰관이 들려주는 학교폭력 예방 송(song) ▲ 마스코트(세종이와 포돌이) 이벤트 등을 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