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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銀 간편인증서비스 통신3사·아이폰 고객으로 확대

연합뉴스2017-02-16
국민銀 간편인증서비스 통신3사·아이폰 고객으로 확대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KB국민은행은 16일부터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보안카드·OTP)를 사용하지 않고 비대면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간편인증서비스를 통신 3사로 확대 시행한다.
KB든든간편인증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무매체 인증 플랫폼으로, 보안매체 없이 PIN번호만으로 안전하고 간편한 뱅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이번에 서비스 대상을 SK텔레콤뿐만 아니라 KT, LGU+ 통신사 고객까지 확대했으며, 아이폰 사용자도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뱅킹이 가입되어 있는 고객이 KB스타뱅킹을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또 상반기내 보안매체 없이도 비대면(모바일)을 통한 인터넷뱅킹 신규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복잡한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간단한 PIN번호로 인증이 가능해져 시니어 고객도 손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비대면 금융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