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뒤로가기

국민은행 500명 채용…학력·연령제한 폐지하고 블라인드면접(종합)

연합뉴스2017-09-07
국민은행 500명 채용…학력·연령제한 폐지하고 블라인드면접(종합)
신입사원·경력직 선발…"지원서에 경력·경험 담고 금융권 이슈 잘 파악해야"

KB국민은행이 2017년 6월 22일 경기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KINTEX·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연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국민은행 현장면접을 보러 온 구직자들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KB국민은행은 하반기에 약 500명을 채용한다고 7일 발표했다.
국민은행은 신입사원과 경력직의 일종인 전문직무직원을 합해 하반기에 약 500명 규모로 신규 채용을 하기로 했다. 이는 작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240명)의 약 2배 규모다.
국민은행은 정부의 일자리 만들기 정책에 부응하고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한다는 차원에서 채용 규모 대폭 확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신입사원은 일반직과 정보기술(IT) 분야로 나눠 뽑고, 경력 사원은 디지털 금융·투자은행(IB)·자본시장·자산관리(WM)·데이터 분석 등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이들을 선발한다.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보험계리사, 감정평가사, 재무분석사, 공인노무사, 변리사 등 전문 자격 보유자는 신입·경력 사원 양쪽으로 채용한다.
국민은행은 이번 채용에서 학력과 나이에 따른 지원 자격 제한을 폐지하고 입사지원서에 자격증·어학 점수 항목을 없앴으며 자기소개서 항목도 작년보다 줄였다.
또 100% 블라인드면접으로 지원자의 직무 역량을 평가해 선발할 방침이다.
국민은행은 앞서 실시한 채용박람회 현장면접이나 지방순회 면접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400명에 대해서는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줄 계획이다.
지원서는 20일까지 국민은행 채용 홈페이지(kbstar.career.co.kr)를 통해 접수한다.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한 KB국민은행 본점 겸 KB금융지주 본점 건물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민은행 측은 자기소개서 작성 시 자신의 경력·경험·장점을 잘 소개하는 것이 중요하며 필기시험을 위해서는 최근 금융권 이슈를 파악하고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자료 등을 참고하라고 예비 지원자들에게 조언했다.
특성화고 졸업자 등을 대상으로 한 채용은 이와 별도로 진행됐으며 작년과 마찬가지로 70명을 이미 선발했다.
앞서 완료한 퇴직자 재채용 전형을 합하면 올해 전체 채용 인원은 1천200명 규모라고 국민은행은 전했다.
주요 시중은행 가운데는 신한은행이 하반기에 450명(상반기에 30명 채용)을 선발하겠다는 계획을 최근 발표했다.
우리은행[000030]은 400명(상반기 200명 채용)을 채용하기 위해 절차를 진행 중이다.
sewon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