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 "베어링·DGB자산 우수"…수익률 제고

연합뉴스2017-02-09
공무원연금 "베어링·DGB자산 우수"…수익률 제고

(서울=연합인포맥스) 곽세연 기자 = 공무원연금공단이 벤치마크 대비 초과 수익률을 달성한 베어링자산운용과 DGB자산운용을 우수 운용사로 9일 선정했다.
공무원연금은 공무원연금기금 증식 기여에 노고를 치하하고, 수익률 제고 동기부여,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우수운용사 표창을 하고 있다.
순수주식형 부문 우수 운용사로 선정된 베어링자산운용(운용역 신광선 이사)은 가치주 중심 종목선정으로 수익률 7.09%를 시현, 벤치마크 지수대비 2.00%포인트 초과 수익률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DGB자산운용(운용역 김성수 상무)은 자체 계량모델을 기반으로 수익률 11.13%를 기록, 벤치마크 지수대비 0.98%포인트의 초과 수익률을 달성, 액티브퀀트 부문 우수 운용사로 결정됐다.
최영권 자금운용단장은 "앞으로도 공단은 지속적인 투자 다변화와 운용역량 강화를 통한 건실한 금융자산 운용으로 공무원연금기금 수익제고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공무원연금은 연기금 최초 국내 ETF 투자, 장기성과 중심 펀드 평가 등 안정성·유동성 중심의 운용체계를 구축하는 등 기관투자자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7일에는 ‘'2017 대한민국 펀드어워즈'에서 우수 기관투자가상을 수상했다.
sykwak@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