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소식] 대전시 지역 우수상품 TV홈쇼핑서 판매

연합뉴스2017-07-25

[대전충남소식] 대전시 지역 우수상품 TV홈쇼핑서 판매

대전시청사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연합뉴스) 대전시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은 지역 중소기업 판로지원사업의 하나로 오는 28일부터 TV홈쇼핑(채널 홈&쇼핑) 방송을 통해 지역 5개 기업의 우수상품을 판매한다.
판매 상품은 ▲ ㈜소산원의 '찬물에 우려내는 민들레차' ▲ ㈜아이투비의 유아용 화장품 ▲ 타임시스템㈜의 앰플, 마스크팩 ▲ ㈜장충동왕족발의 고기 순대 ▲ 태우식품의 흑마늘이다.

대전시, 대형·공공시설물 일제 안전점검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오는 12월 말까지 대형 건축물과 공공시설물에 대해 일제 안전점검을 한다.
시는 '시설물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제2조에 해당하는 1종 및 2종 시설물 1천900여곳에 대해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점검 또는 정밀안전진단을 해 위험 요인은 신속히 조치하고 시설물 안전등급도 조정할 예정이다.

아산학연구소,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아산=연합뉴스) 순천향대 아산학연구소는 배방고와 아산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기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를 오는 28일까지 운영한다.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 강의 모습 [순청향대 제공=연합뉴스]
아산시가 지원하는 이 아카데미는 글로벌 시대에 맞는 자기표현, 커뮤니케이션, 대인관계, 글로벌 에티켓, 위기관리, 자기 계발 등 청소년 리더십 교육과 대학입시 역량 강화를 위해 고교별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백석대 배드민턴팀 전국학교 대항전서 우승
(천안=연합뉴스) 백석대 스포츠과학부 배드민턴팀이 이용대 올림픽 제패 기념 '2017 화순 전국학교 대항 배드민턴선수권대회' 단체전에서 우승했다. 창단 8년 만이다.
우승 후 기념 촬영하는 백석대 배드민턴팀 [백석대 제공=연합뉴스]
백석대 배드민턴팀은 작년도 우승팀인 한림대와 결승전에서 3대 1로 승리했다.

대전 고교생 40여명 한일관계 역사 현장 방문
(천안=연합뉴스) 독립기념관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대전지역 고교생 40여명을 대상으로 한·일 양국 관문인 부산‧쓰시마 지역 답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카미쓰시마의 조선역관사순난지비를 시작으로 만제키바시(만관교), 미네역사자료관, 와타츠미 신사, 최익현 선생 순국비 등 사적지를 차례로 둘러보게 된다.
답사지역에 대한 이해와 참가자 동기 부여를 위해 방문할 답사지를 미리 알아보는 강의와 답사지도도 만들어보는 체험활동 등 사전교육도 실시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