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식] 백제금강권 관광 활성화 워크숍

연합뉴스2017-07-04
[충남소식] 백제금강권 관광 활성화 워크숍

충남 부여 궁남지 수련 사이로 물새가 한가로이 노닐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여=연합뉴스)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는 6∼7일 롯데부여리조트에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백제금강권역(대전·공주·부여·익산) 관광 활성화 워크숍을 한다.
공무원, 관광업계 관계자, 연구원 등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협조 체계 마련과 명품 관광·먹거리 콘텐츠 개발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한다.
참석자들은 새벽 열기구 체험과 부여 서동연꽃축제 현장 방문 등도 할 예정이다.

아산시 '원어민 영어 화상학습' 대상 확대
(아산=연합뉴스) 아산시는 원어민 영어 화상학습을 위한 수강생을 모집하면서 지원 대상을 초3∼중 3에서 초3∼성인으로 확대한다.
시 원어민 영어 화상학습은 2개월 과정이며, 수강생 4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 일부는 시에서 지원한다.
인터넷에서 아산시 원어민 화상학습센터를 검색해 회원 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 041-540-2032

종근당건강, 당진시에 양수기 25대 기부
(당진=연합뉴스) 당진시 송악읍 소재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는 4일 양수기 25대(1천만원 상당)를 가뭄 피해 극복에 써달라며 시에 전달했다.
사진 왼쪽은 김홍장 시장, 오른쪽은 김호곤 대표[당진시 제공=연합뉴스]
시는 전달받은 양수기를 읍·면·동에 배정해 가뭄 예방에 사용할 방침이다.
당진은 지역 용수원인 삽교호와 대호호의 저수율이 10% 아래로 떨어지는 등 극심한 가뭄에 시달리고 있다.

공군 제2방공유도탄여단 바자회 수익금 90만원 전달
(천안=연합뉴스) 공군 제2방공유도탄여단은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90만원을 성환읍 저소득 가정 6명에게 15만원씩 전달했다.
기부는 즐거움김기원 여단장(뒷줄 오른쪽에서 두번째)이 주민들과 함께 식사하고 있다.[천안시 제공=연합뉴스]
이 수익금은 지난 5월 4일 열린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금액의 일부다.
이 부대는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 일부를 학생 장학금과 부대원 성금으로도 내놓을 계획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