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대구시-SKT IoT 생태계 활성화 나선다…21일 개발자 포럼

연합뉴스2017-06-12
대구시-SKT IoT 생태계 활성화 나선다…21일 개발자 포럼

사물인터넷 CG[연합뉴스TV 제공]
(대구=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대구시와 SK텔레콤이 사물인터넷(IoT)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개발자 대상으로 전문 포럼을 연다.
오는 21일 오후 1시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여는 제1회 SK텔레콤-대구시 IoT Dev 포럼은 IoT 업계 최신 기술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이 주관해 개발자 눈높이에 맞춰 IoT을 기반으로 한 기술 트렌드, 아이템 선정, 개발 방향 정보를 제공한다.
또 SK텔레콤이 구축한 로라(LoRa·장거리 무선통신기술)망을 설명하고 실생활에 적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행사장에 부스를 설치해 IoT 사업 상담, SK텔레콤 기술지원서비스 상담도 한다.
IoT 분야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 개인 개발자 등은 SKT 개발자 홈페이지(https://developers.sktelecom.com)에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참석할 수 있다.
대구시와 SKT는 지난해 3월 IoT 테스트베드 구축 협약을 한 데 이어 5월 전국 최초로 IoT 전용망을 개통하고 12월 시청 별관에 IoT 오픈 랩을 마련한 바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에서 처음 여는 IoT 개발자 포럼을 바탕으로 창업기업, 중소기업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ij@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