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환 농협금융 회장 "올해는 농협의 새로운 전환점"

연합뉴스2017-01-11
김용환 농협금융 회장 "올해는 농협의 새로운 전환점"

(서울=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김용환 농협금융 회장은 "올해 경영 목표를 반드시 달성해 2017년을 새로운 전환점으로 만들자"고 말했다.
11일 농협금융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날 경기도 고양시 NH인재원에서 열린 '2017년도 농협금융 경영전략 워크숍'에서 "올해 대내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 확대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다 함께 노력하자"며 이같이 당부했다.
김 회장은 "현재 추진 중인 계열사별 중장기 전략을 차질없이 이행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금융그룹 도약을 위한 초석을 튼튼히 다져야 한다"고 했다.
특히, 시너지 추진 고도화, 새로운 먹거리 발굴을 위한 글로벌 사업 진출, 급변하는 금융 패러다임에 대응한 디지털화(化) 등을 강력히 주문했다.
아울러 금융과 농업·농촌 간 윈-윈 사업모델 구축에도 부단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을 비롯해 계열사 사장단, 주요 집행간부 등 약 60여 명의 경영진이 참석했다.
7개 계열사를 대상으로 올해의 경영 목표 달성을 다짐하는 '2017년도 경영협약 체결식'도 함께 열렸다.

김용환 농협금융 회장은 10일 경기도 고양시 NH인재원에서 열린 '2017년도 농협금융 경영전략 워크숍'에서 "올해 대내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 확대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농협금융 제공=연합뉴스]
buff27@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