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속초시 코로나19 극복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 추진

연합뉴스2020-10-22

속초시 코로나19 극복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 추진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업체를 위해 판촉 지원 등 다양한 경제 활성화 시책을 추진한다.
속초관광수산시장[촬영 양지웅]
22일 속초시에 따르면 다음 달 5일과 6일 대만 타이베이와 미국 LA에서 각각 1주일간 지역업체 생산제품 판매를 위한 특판행사를 진행한다.
특판행사 참여 업체들은 오는 26일과 27일 상품을 현지로 보내기 위한 선적식을 할 계획이다.
미국 특판행사에는 6개 업체, 대만 특판행사에는 4개 업체가 참여한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되며 업체를 대신한 대행사인 강원도경제진흥원이 미국과 대만 현지 업체들과 협의해 진행한다.
시는 또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한 온라인 판로 확보 차원에서 오는 12월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해 속초관광수산시장 등 지역의 전통시장에서 취급하는 각종 상품 주문과 판매, 배달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인터넷 쇼핑몰 '속초몰' 활성화를 비롯해 앱 이용 수수료가 없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강원도형 공공 배달앱 도입도 차질없이 이뤄지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12월 구축된 '속초몰'에는 20여개 업체, 70여개 제품이 입점한 상태로 지난 9월 말 현재 매출액은 8천여만원 정도다.
강원도형 공공 배달앱은 강원도가 내년 1월 출시를 목표로 추진 중인 사업으로 속초시와 정선군이 시범도시로 선정됐다.
이밖에 속초시 사용자층이 다양하고 접근성이 높은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을 개설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구인·구직과 일자리 지원정책을 안내하고 홍보하는 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mom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