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뒤로가기

KCGP 대구센터,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활동단 간담회

연합뉴스2017-04-13
KCGP 대구센터,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활동단 간담회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센터장 김난희·이하 대구센터)는 지난 8일 교육실에서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활동단(이하 '예방활동단')과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구권역의 계명대학교와 경북권역의 경일대학교, 안동과학대학교, 한동대학교, 안동대학교 등 대구·경북지역 5개 대학 예방활동단이 참석했다.
간담회를 통해 대구센터는 학내에서 도박문제를 겪고 있거나 도박경험이 있는 대학생 등에게 또래 상담을 할 수 있도록 도박문제 게이트키퍼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5개 대학 예방활동단이 캠퍼스 내외에서 전개하는 다양한 예방활동 캠페인에 현장상담과 홍보물품 등도 지원키로 했다.
대구센터 김난희 센터장은 "대학생 예방활동단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내 대학생들의 도박문제 예방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대구센터도 대구·경북지역 대학생들의 건전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애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는 도박 중독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치유재활 상담은 물론 예방 교육과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 캠페인 등을 펼치는 도박문제 전문 상담기관으로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국번 없이 1336으로 전화하면 24시간 언제든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