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도로교통공단,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도로주행경로 영상' 공개

연합뉴스2020-09-22

도로교통공단,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도로주행경로 영상' 공개


▲ 도로교통공단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TV에서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도로 주행시험 경로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자가용 차량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운전면허시험 응시생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공단에 따르면 지난 1∼8월 운전면허시험장 1·2종 보통 도로 주행시험 응시 건수는 20만3천597건이었으며 그중 10만8천375명이 합격한 것으로 집계됐다. 월평균 약 1만3천546명이 면허증을 취득한 셈이다.
이번 영상은 실제 시험환경과 동일하게 운전자 시점에 맞춰 촬영한 것으로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의 도로 주행시험 경로를 시험장별 각 4종류씩 총 108개 영상으로 제작했다.
영상은 도로 주행 시험 채점 기준에 따라 긴급자동차 양보, 어린이보호구역 운전 자세, 지정속도 위반 등 안전운전 항목을 평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경로를 안내하는 자막과 TBN 한국교통방송 아나운서의 내레이션을 함께 삽입해 현장감을 높였다.
우진구 도로교통공단 홍보처장은 "공단 유튜브 계정 분석을 통해 도로 주행시험 영상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을 확인하고 응시생을 위한 올바른 도로 주행 길잡이 역할을 하고자 영상을 제작했다"며 "연습면허 운전 중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은 도로교통공단 네이버TV와 유튜브 공식 계정의 검색창에서 '운전면허시험장 이름'과 '도로 주행'을 함께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은 서울(강남·도봉·강서·서부), 부산(북부·남부), 대구, 인천, 울산, 경기(용인·안산·의정부), 강원(춘천·강릉·원주·태백), 대전, 충청(청주·충주·예산), 전라(전북·전남·광양), 경상(문경·포항·마산), 제주에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