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강원도경제진흥원·평창군, 온라인 쇼핑몰 '강원평창몰' 오픈

연합뉴스2020-09-08
강원도경제진흥원·평창군, 온라인 쇼핑몰 '강원평창몰' 오픈


▲ 강원도경제진흥원과 평창군은 평창지역 중소기업과 농가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강원평창몰'을 정식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강원평창몰은 지역 중소기업과 농민의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를 위해 구축한 쇼핑몰로 대관령한우, 대관령황태, 산양삼, 봉평메밀 제품 등 평창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한다.
도내 우수상품 온라인 쇼핑몰인 강원마트와 강원도브랜드관, 네이버쇼핑과 연계해 입점 기업에서 개별 운영하는 쇼핑몰과도 실시간 연동된다.
또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군 관내 생산·제조 기업을 지원하고자 입점 기업에 별도의 판매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입점 기업의 카드 수수료율 절감을 위해 전자 결제 시에도 최저 수수료율(2.85%)과 유지보수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콘텐츠 디자인, 제품 사진 촬영 등 업체별 경쟁력 강화와 비용 절감을 지원한다. 모바일 쇼핑몰 서비스도 운영해 스마트폰을 통한 편리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강원평창몰은 오는 30일까지 추석 맞이 각종 이벤트도 진행한다.
평창군 관계자는 "이번 쇼핑물 구축·운영 사업으로 쇼핑몰 제작비용 절감 효과와 구매고객의 신뢰도 향상, 입점기업의 매출 증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강원평창몰 활성화를 위해 유명 포털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광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라디오 홍보 등 각종 마케팅을 벌여 지역 중소기업의 인지도와 매출 증가에 도움을 줄 방침"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