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의정부 첫 지식산업센터 '한강 듀클래스' 21일 착공

연합뉴스2020-08-14

의정부 첫 지식산업센터 '한강 듀클래스' 21일 착공
2022년 7월 완공 목표…교통망·세제 혜택 등 장점

의정부 첫 지식산업센터 '한강 듀클래스' 조감도[한강 듀클래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의정부=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경기 의정부 지역 첫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 공장) '한강 듀클래스' 신축 공사가 21일 시작된다.
14일 의정부시와 시행사 등에 따르면 한강 듀클래스는 2022년 7월 완공을 목표로 고산 공공주택지구 내 자족시설 용지에 건립된다.
3개 동으로 구성, 각각 지하 1층, 지상 10층, 전체면적 3만6천∼4만7천㎡ 등 총 13만㎡ 규모로 신축된다.
지하 1층과 지상 2∼6층에는 아파트형 공장이, 7∼10층은 입주 기업 사무실 등 비즈니스 공간이 들어선다. 지상 1층은 음식점과 커피전문점 등으로 이용된다.
이곳에 모두 870실이 계획됐다. 기업 규모에 따라 여러 개를 사용할 수 있다.
입주 기업 편의를 위해 층마다 주차장이 설치된다.
내부에는 다양한 디자인을 도입해 다른 지식산업센터와 차별화할 계획이며 쾌적한 환경을 위해 층고를 5.5m로 설계했다.

한강 듀클래스는 최근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했다. 이미 분양률이 50%를 넘을 정도로 업계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교통망과 접근성이 장점으로 꼽힌다.
바로 옆에 구리∼포천 고속도로 동의정부 IC가 있다. 이 고속도로는 앞으로 세종시를 거쳐 부산까지 이어진다.
2025년 상반기에는 강남권과 연결되는 지하철 7호선도 개통한다. 지난해 말 이미 착공했다.
의정부시는 경전철 차량기지를 활용한 역사 신설도 계획하고 있다.
이곳에 입주하면 관련 법에 따라 세금 감면 혜택도 받는다.
입주 기업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가 감면된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등 금융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의정부시는 시내 첫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했다.
k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