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하나멤버스에 증강현실 서비스 탑재

연합뉴스2017-01-03
하나금융, 하나멤버스에 증강현실 서비스 탑재

(서울=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하나금융은 하나멤버스에 증강현실 서비스 '하나머니GO'를 탑재했다고 3일 밝혔다.
하나머니GO는 포켓몬GO와 같이 스마트폰의 위치 검색기능에 기반을 둔 증강현실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나멤버스 회원이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등 관계사 영업점이나 쿠폰 제휴사 매장 근처에서 하나머니GO를 실행하면 회원의 스마트폰 화면에 다양한 쿠폰 아이콘이 자동으로 나타나고 이를 터치하면 하나머니나 제휴 쿠폰이 자동 발급된다.
하나금융은 '하나머니GO'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매일 5만 명에게 최대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또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등 관계사별 경품과 CGV 3천원 할인권, 세븐일레븐 칸타타캔커피 쿠폰, GS25 할인 쿠폰 등 경품도 증정한다.
하나멤버스는 하나금융그룹 계열사 거래 실적에 따라 포인트인 '하나머니'를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OK캐쉬백(SK플래닛)과 SSG머니(신세계), CJ ONE(CJ) 등 다른 회사의 포인트와 하나머니를 맞바꿀 수도 있다. 하나멤버스의 회원수는 770만명에 달한다.

하나금융은 하나멤버스에 증강현실 서비스 '하나머니GO'를 탑재했다고 3일 밝혔다. [하나금융 제공=연합뉴스]
buff27@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