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융합콘텐츠랩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연합뉴스2020-06-22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융합콘텐츠랩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이하 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이 융합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섰다.
진흥원은 오는 28일까지 '2020 융합콘텐츠랩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융합콘텐츠랩 프로그램은 오픈 이노베이션과 디자인 싱킹을 적용해 창작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 간 팀 빌딩을 통해 공동 프로젝트 및 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창업 공통 실무교육, 디자인 싱킹을 적용한 팀 빌딩 및 역량 강화 워크숍, 아이디어 개발 및 비즈니스모델 설계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 비즈니스 브랜딩, 실전 사업화 엑셀러레이션 등으로 구성됐다.
모집대상은 충남콘텐츠코리아랩 특화 장르에 해당하는 아이디어 및 콘텐츠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작자, 4차 산업 분야 등 미래 유망기술 분야와 융합 아이디어 및 서비스를 기획 중인 자, 본인이 보유한 기술·특허·아이디어 등을 사람들과 공유해 새로운 융합 아이템을 만들고 싶은 자 등이다.
선정자에게는 창업 공통 실무교육, 워크숍 참석 등을 비롯해 아이디어 개발 및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엑셀러레이팅과 아이템 사업화를 위한 실전 비즈니스 코칭 등을 무료 지원한다.
우수 팀에게는 오픈 이노베이션형 융합콘텐츠 개발 및 제작 지원사업을 연계 지원하며, 융합콘텐츠랩 참가 후 융합콘텐츠 개발 및 제작 지원사업을 신청하면 가점 5점을 부여한다.
프로그램 및 신청 방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충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