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교직원공제회, 전자조달시스템 청렴계약 우수기관 시상식 개최

연합뉴스2020-06-11

교직원공제회, 전자조달시스템 청렴계약 우수기관 시상식 개최


▲ 한국교직원공제회는 '2019년도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지난 9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S2B는 공제회가 자체 운영하는 전자조달시스템이다. 시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고자 지역별 또는 기관별 방문을 통해 하고 있다.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한 우수 이용기관에 하는 시상으로, S2B 이용실적, 전년 대비 증감률 등 부문별 선정기준에 따라 3개 부문을 선정했다.
올해 수상기관은 총 53개로, 시도교육청 부문에는 강원교육청, 세종교육청, 부산교육청이 선정됐다.
교육지원청 부문에는 서울동작관악교육지원청, 강원속초양양교육지원청, 인천동부교육지원청, 경기가평교육지원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충북진천교육지원청, 충남금산교육지원청,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전북군산교육지원청, 전남영광교육지원청, 서귀포교육지원청,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경북청송교육지원청, 부산북부교육지원청, 울산강북교육지원청, 경남사천교육지원청 등 16개 기관이 선정됐다.
각급 학교 부문에는 서울금화초, 서울강신초, 대진고, 강릉중앙고, 정라초, 인천송일초, 인천동방초, 갈매초, 송신초, 미원초, 동아마이스터고, 충남기계공업고, 꽃동네학교, 제천산업고, 호서고, 서령고, 온빛초, 광주체육고, 풍영초, 전주영생고, 이일여고, 세지중, 해룡고, 제주영송학교, 대구관광고, 대구죽전초, 해마루초, 오태초, 죽성초, 부산체육고, 울산산업고, 효정중, 경남산업고, 거제공업고 등 34개 기관이 뽑혔다.
이번 수상기관 중 인천동부교육지원청과 울산강북교육지원청, 제주영송학교는 7년 연속, 서울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대전동아마이스터고는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S2B는 교육기관은 물론 지방계약법을 적용받는 모든 공공기관이 이용할 수 있는 전자조달시스템이다.
물품의 경우 추정 가격 7천만원, 용역·공사는 2천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다. 수의계약에 특화된 계약 시스템을 제공한다.
지난해 조달 건수는 80만건, 거래금액은 8천100억원이며, 2011년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정정보처리장치로 지정된 이후 총 누적 조달 건수는 4천350만건, 조달금액은 4조7천억원에 달한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