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현대중공업, 어린이재단과 '저소득 가정 장학금 지원' 약속

연합뉴스2017-03-28
현대중공업, 어린이재단과 '저소득 가정 장학금 지원' 약속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현대중공업은 2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에서 조용수 상무와 정인숙 어린이재단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층 가정 장학금과 긴급 생활지원 협약식'을 열었다.
현대중공업 저소득 가정 장학금 지원' 약속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현대중공업은 2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에서 조용수 상무와 정인숙 어린이재단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층 가정 장학금과 긴급 생활지원 협약식'을 열었다.2017.3.28 [현대중 제공=연합뉴스]

협약에 따라 현대중공업은 소외계층에 1년 동안 9천만원의 복지기금을 지원한다.
회사는 소년소녀 가장을 비롯해 기초생활수급 45가구 학생들에게 수업료와 교재비 등 5천400만원을 지원한다.
또 사고나 질병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도 3천600만원을 지원한다.
현대중공업은 1994년부터 23년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1천300여 가구의 소외계층에게 생계비용과 학비 등을 지원했다.
지난해 4월부터는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긴급 복지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중어머니회와 다모아회, 손사랑회 등 현대중공업 임직원과 가족들로 구성된 봉사 모임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산하 울산 화정종합복지관 등에서 밑반찬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young@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