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열기

사람중심 취업사이트 SARAMIN

MY

조용병 신한은행장 "'승풍파랑' 정신으로 탁월함 이룰 것"

연합뉴스2017-01-02

조용병 신한은행장 "'승풍파랑' 정신으로 탁월함 이룰 것"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조용병 신한은행장이 올해 도전과 혁신으로 탁월함을 성취하자는 뜻을 직원들에게 강조했다.
조 행장은 2일 오전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시무식에 참석해 올해 전략 목표로 '탁월함을 향한 새로운 도전 2.0'을 제시했다.
그는 "올해는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불확실성도 커질 것"이라며 "탁월함을 향한 새로운 도전을 통해 전략 목표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기존과 다른 새로운 도전과 혁신으로 탁월함을 이루어 나가자"고 말했다.
올해 전략 목표를 이루기 위한 실천 방안으로는 혁신과 공감, 행복, 동행이란 4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선도적인 리스크 관리와 커뮤니티 고도화를 내세운 혁신과 원 신한(One Shinhan) 플랫폼을 통해 경쟁력 있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공감, 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겠다는 뜻의 행복, 그리고 따뜻한 금융의 실천을 일컫는 동행이 그 예다.
마지막으로 승풍파랑(乘風破浪)이란 고사성어를 들어 탁월함에 대한 의지도 피력했다.
이는 먼 곳까지 불어 가는 바람을 타고 끝없는 바다의 파도를 헤치고 배를 달린다는 뜻으로, 원대한 뜻이 있음을 일컫는 고사성어다.
조 행장은 "승풍파랑 정신으로 올해 변화의 바람을 타고 거센 파도를 헤쳐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조 행장은 100여 명의 임ㆍ본부장 워크숍을 진행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재무계획을 공유하고 디지털 체제 구축, 글로벌 성장 전략, 커뮤니티 협업체계 고도화 등 중점 추진과제에 대해 토의했다.


jsjeong@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