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롯데렌터카, 태국 법인 설립…"올해 매출 120억원 목표"

연합뉴스2017-03-23
롯데렌터카, 태국 법인 설립…"올해 매출 120억원 목표"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롯데렌터카가 태국 법인을 설립하고 해외 사업 확장에 나섰다.
롯데렌터카를 운영하는 롯데렌탈은 태국 방콕에 롯데렌터카 태국 법인(LOTTE rent-a-car THAILAND)을 출범하고 영업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렌터카 태국 법인은 연말까지 차량 렌털 400대, 매출 12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광객을 위한 투어버스, 태국 주재 한국 기업과 글로벌 기업뿐 아니라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통근버스·주재원 차량 등 맞춤형 장·단기렌터카 서비스를 주력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태국법인은 영업 시작과 동시에 방콕 '쇼디씨몰'(Show DC Mall)에서 공항과 방콕 시내 주요 호텔, 빳따야, 후아힌을 연결해주는 관광객 대상 셔틀·투어버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셔틀 및 투어버스 130대를 렌털 서비스로 쇼디씨몰에 독점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버스 100대를 추가 공급한다.
일반 기업과 국제학교 대상의 기사포함 통근버스와 스쿨버스 렌털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렌터카는 지난 2008년에는 베트남법인을 세우고 호찌민, 하노이, 다낭까지 진출 지역을 확대한 바 있다.
표현명 롯데렌탈 사장은 "롯데렌터카는 2008년 베트남 진출을 통해 다년간 관광버스와 통근버스 등의 수요가 많은 동남아 현지에 맞는 운영 노하우를 쌓아왔다"며 "앞으로도 롯데렌터카는 해외 사업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전했다.
dylee@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