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브레인즈스퀘어, NAS용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솔루션 출시

연합뉴스2017-03-22

브레인즈스퀘어, NAS용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솔루션 출시


▲ 시스템솔루션 전문기업 '브레인즈스퀘어㈜'(대표 강선근)는 NAS(Network Attached Storage)를 활용하여 파일을 관리하는 시큐드라이브(SECUDRIVE)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PC에 문서 파일 저장을 금지하고 NAS에만 저장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 PC에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모든 문서 파일이 NAS에 자동으로 강제 이관돼 문서중앙화 초기 구축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NAS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용량 스토리지 확장이 용이하며, NAS에서 기본 제공되는 백업 및 이중화 기능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이중 삼중으로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해당 시스템은 관리 서버가 사용자 PC와 NAS 사이에 개입하지 않기 때문에 입출력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으며, 단일장애점(SPOF)을 제거해서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에 따르는 시스템 이중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이와 함께 본사와 지사, 해외 공장으로 업무 공간이 분산된 경우 각 지역 사무실에 NAS를 설치하여 사무실 내에서는 로컬 네트워크상에 고속으로 파일 작업이 가능하고 또 본사 IT 담당자가 보안 정책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NAS간 파일 동기화를 통해 본/지사간 자료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다.
랜섬웨어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1차로 디지털 서명이 없는 프로세스가 문서 파일에 접근하는 것을 차단하고 2차로 화이트리스트에 등록된 프로세스에 대해서만 NAS 접근을 허가한다.
마지막으로 NAS에 내장된 백업 기능을 이용해서 최악의 상황을 대비할 수 있다.
특히 NAS에 저장된 파일을 외부로 전송하는 경우 결재자의 승인 후에 파일을 반출할 수 있는데, 대리 결재자나 본인 전결 권한을 지정할 수 있고, 반출되는 파일은 암호화해서 전송 및 메일 오송신 방지 기능을 이용하여 파일 반출을 취소할 수 있다.
이 밖에 NAS에 저장된 파일은 윈도우 탐색기를 사용하여 기존 업무 환경과 동일하게 작업이 가능하며, 전용 탐색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다수의 파일이 서로 연결된 엑셀 파일이나 프로젝트 파일에 대해서도 문제없이 작업이 가능하다.
브레인즈스퀘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NAS용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서버 기반 문서중앙화가 아닌 NAS 기반 문서중앙화를 구현함으로써 스토리지 확장 및 이중화 구성이 용이하며 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시스템 구축형과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통해 기업 데이터 관리 및 정보보호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