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유디치과, 안양의 집 아이들에게 '희망치아건강사업' 시행

연합뉴스2017-03-22
유디치과, 안양의 집 아이들에게 '희망치아건강사업' 시행

사진 왼쪽부터 김숙자 안양의 집 소속 간호사, 사지숙 안양의 집 상임이사,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 박동훈 유디치과 목포점 대표원장, 이정대 안양의 집 사무국장이 유디덴탈버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유디치과는 최근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사단법인 설원복지재단 안양의 집 보육원에서 아동·청소년 9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나눔진료 희망치아건강'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과 박동훈 유디치과 목포점 대표원장, 박대윤 유디치과 목동점 대표원장 및 봉사자 10여 명이 참여해 진료했다.
유디치과의 희망치아건강사업은 유디치과가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유디케어캠페인'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다.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사업이다.
기존에는 치과장비의 이동에 어려움이 있어서 간단한 구강검진 및 교육에 그쳤지만 유디덴탈버스를 운영하면서 검진 후 치과치료까지 가능해졌다.
유디덴탈버스는 스케일링과 발치, 신경치료, 충치치료 등 전문적인 치과진료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장비가 마련된 유니트 체어 2석과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버스에 오를 수 있는 휠체어 리프트 등 최신 치과 의료장비를 탑재했다.
이 밖에도 평상시에 올바른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150여 개의 구강위생용품과 관리지침서를 증정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의료진은 보육원 아이들의 구강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충치예방과 치아관리에 대한 구강건강교육을 진행했다.
검진을 받은 90여 명의 대상자 중 구강상태가 좋지 않은 17명의 아이는 유디덴탈버스에서 스케일링 치료를 받거나 충치가 발생한 부분을 깎아내고 레진치료를 진행했다.
의료봉사에 참여한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은 "유디덴탈버스의 운영으로 의료 접근성이 여의치 않은 보육원 아이들에게 더욱 전문적이고 세밀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