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제이엑스포, 4월 1~3일 수원서 '스마트 SMT&PCB 어셈블리' 개최

연합뉴스2020-02-17
제이엑스포, 4월 1~3일 수원서 '스마트 SMT&PCB 어셈블리' 개최


▲ 전시대행업체 제이엑스포는 오는 4월 1∼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스마트 SMT&PCB 어셈블리' 전시회가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자 제조 산업의 핵심기술인 '표면 실장 기술(SMT)'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회로, SMT·인쇄회로기판(PCB) 생산설비에서부터 전자 제조 토털 솔루션까지 전자 산업의 스마트 팩토리 기술 전반을 아울러 선보인다.
제이엑스포가 주최하고 한화정밀기계가 협찬을 맡은 이번 전시는 약 20개국 250여개 기업이 참가해 500개 부스 규모로 진행되는 가운데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돼 방문객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전시장 내 데모 라인 부스에서 진행하는 SMT 풀 데모 라인에서는 한화정밀기계와 국내 제조업체 브랜드가 스마트 팩토리 기술을 시연하며 4차 산업혁명의 현주소를 진단한다.
한국산업기술협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진행하는 스마트 SMT·PCB 현장 문제 해결(트러블 슈팅) 사례 교육,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팩토리 기술 세미나가 진행된다.
한국 IPC 트레이닝센터 이솔루션 주관으로 전자 산업 현장의 효과적 정전기(ESD) 방진 대책 실무교육을 비롯해 스마트 제조 솔루션 콘퍼런스, 참가업체 기술세미나 등이 준비돼 있다.
VIP 초청장을 소지한 현장 관람객과 홈페이지 무료 사전등록 관람객을 대상으로 총 모닝 자동차 2대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도 기획해 관람객에게 재미와 기대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관람객들에게 맞춤형 최신 기술 및 솔루션을 선보일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라며 "전자·IT·반도체·5G 등 관련 대기업·협력사가 즐비한 경기도 이남 지역·경북도 산업단지·창원시 등과도 인접한 수원 광교에서 전시를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이엑스포는 전시 기간 광명역·동탄역·광교중앙역·구미·대구·창원·광주 등에서 무료셔틀버스 운행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며, 전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무국 전화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