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LS그룹, 베트남 프로축구 1부 리그 공식 후원

연합뉴스2020-02-07
LS그룹, 베트남 프로축구 1부 리그 공식 후원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LS그룹이 베트남 프로축구 연맹이 주관하는 프로축구 1부 리그를 공식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LS그룹은 6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인터콘티넨털 랜드마크 72 호텔에서 LS산전 남기원 부사장, ㈜LS 안원형 부사장 등 LS 관계자와 브엉 빅탕 베트남 문화체육부 스포츠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베트남 프로 축구 리그 공식 명칭은 'LS V. 리그1-2020'으로 오는 22일 개막 예정이다. 14개 구단이 각 13회씩 총 182회의 리그 경기를 치르는데, LS는 이 기간 구단의 유니폼 등에 브랜드 홍보를 진행하게 된다.
LS V1 리그 후원계약 체결식에서 발언하는 ㈜LS 안원형 부사장[LS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S그룹 관계자는 "LS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주요 계열사의 비즈니스 성장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지난 1996년 베트남에 진출해 하노이, 하이퐁, 동나이 등에 LS전선, LS산전, LS엠트론, LS메탈 등 현지 법인을 운영하며 투자를 확대해왔다.
그룹 전체의 베트남 현지 법인 매출액은 작년 기준 8억달러(약 9천500억원)를 기록했으며 올해 10억달러 달성을 목표로 한고 있다.
㈜LS 안원형 부사장은 "리그 후원을 통해 베트남 프로축구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베트남 국민이 사랑하는 1등 전기, 전략 솔루션 기업으로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acui7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