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농협, 점포에 마스크 공급…소상공인에 금융지원

연합뉴스2020-02-05
농협, 점포에 마스크 공급…소상공인에 금융지원

농협, 농업인에 손세정제와 마스크 제공(서울=연합뉴스) 지난 4일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왼쪽 네번째)이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 왼쪽 두 번째)을 찾아 조촐한 현장 취임식과 함께 농업인 간담회를 가진 뒤 농업인 건강을 위한 손세정제, 마스크 등을 전달했다. 2020.2.5 [농협중앙회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농협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비하고자 전국 점포에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공급하고 이번 사태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 등에게 긴급 금융지원을 한다고 5일 밝혔다.
농협은 우선 유동인원이 많은 서울 농협중앙회 본관·신관·IT센터 등 대형건물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은행·농축협 영업점 직원에 마스크를 쓰도록 했다.
또 금융·유통점포에 손 세정제 4만개와 마스크 160만개를 공급하고, 전국 1천134개 농협은행 영업점에 방역을 했다. 객장 TV를 통해 고객에게 감염 예방 수칙도 홍보하고 있다.
농협은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피해를 본 개인·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긴급 금융지원책도 펼친다.
농협중앙회 상호금융과 NH농협은행은 6월 말까지 신규 대출에 대해 금리 우대와 이자납입 유예 혜택을 지원한다. 기존 대출고객에게도 상환 부담 완화를 위해 기한 연기와 이자납입 유예 등을 할 예정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은 "이번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고객에 대한 지원과 민간 차원의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31일 당선된 이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등을 고려해 공식적인 취임식을 생략한 채 전날 강원 홍천군 농가를 찾아 조촐한 현장 취임식과 농업인 간담회로 대신했다.
ts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