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커뮤니티 갖춘 중소형아파트 '동해 KD아람채' 분양 예정

연합뉴스2017-03-07

특화 커뮤니티 갖춘 중소형아파트 '동해 KD아람채' 분양 예정


▲ KD건설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동해 KD아람채' 아파트가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업체 측은 "맞벌이 가정이 늘고 여건상 자녀와 여행을 가거나 취미활동을 통해 추억을 쌓기가 힘든 게 현실이기에 어린 자녀가 있는 2030세대 부모들을 중심으로 멀리 나가지 않고 자녀와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파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KD건설이 3월 중 선보일 '동해 KD아람채' 단지 내에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주요 시설을 살펴보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실내공간인 키즈카페와 다양한 연령이 이용할 수 있는 작은도서관, 어른들을 위한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등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동해 KD아람채'는 강원 동해시 발한동 501-7번지 일대에 자리하며 지하 1층·지상 10∼20층 5개 동 규모로 평형별로는 전용면적 70㎡ 56가구, 72㎡ 24가구, 84㎡ 163가구 등 총 243가구로 구성된다.
업체 관계자는 "중소형 아파트는 수요자들에게도 선호도 높은 부동산 상품 중 하나"라며 "단지는 동해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수혜 지역에 들어서 미래가치도 높은 편이며, 주변으로 7번 국도, 42번 국도가 있어 삼척, 강릉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고 지난해 9월 동해∼삼척 고속도로가 개통됐다"라고 소개했다.
여기에 포항∼동해 전철화 사업이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신규사업에 포함됐고, 원주∼강릉 복선전철 등 향후 광역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인근에 동호초, 묵호초, 묵호중, 동해중, 동해상고 등 교육기관들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고 남측에는 동해고속버스터미널 및 이마트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동해 KD아람채' 모델하우스는 이달 중 동해시 천곡동 837번지에 오픈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끝)